> 뉴스 > 보도
     
5월 한달간 명사초청특강 이어져
PRIME사업 기획 황교익, 강원래 등 캠퍼스 찾아
2018년 06월 07일 (목) 11:36:55 취재부 deupress@deu.ac.kr
   
 

5월 한달간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이 초청되어 강연회를 열었다.
지난달 15일 오후 3시 국제관 306호에서 미니 강연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의 연출가 구범준 PD가 초청되어 `내 업(業)을 성장시키는 네 가지 방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가졌다.
이어 29일 오후 2시 국제관 306호에서 가수 강원래 씨가 `다시 꾸는 나의 꿈'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으며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두 강연은 디그니타스교양교육연구소에서 유명인사의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사고의 내연과 외연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또한 지난달 17일 오후 3시부터 지천관 315호에서 황교익 맛칼럼니스트의 특강이 있었다.
TV프로그램 `알쓸신잡'과 `수요미식회' 등으로 인기를 얻은 그는 이날 `음식 쾌락은 어떻게 탄생하였나'라는 주제로 음식을 통해 사회, 사람을 읽는 자신의 철학 등을 강연했다.
동의PRIME 사업단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키기 위해 이번 강연을 기획했으며, 오는 4일 오후 2시 30분 공학관 427호에서 임진모 음악평론가의 강연 `대중음악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도 예정되어있다.

ⓒ 동의대신문(http://www.deupress.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