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보도
     
중앙도서관 독서캠프 등 다양한 행사
원북원부산운동 연계 `감정공유판' 코멘트, 독서 무료 나눔 이벤트
2018년 06월 07일 (목) 11:35:43 취재부 deupress@deu.ac.kr
   
 

중앙도서관이 다양한 행사를 연이어 펼쳤다.
지난달 11일 저녁부터 12일까지 1박 2일 독서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PRIME사업의 인문학진흥사업 일환으로 개최되었으며, 도서관에서 1박을 하며 독서를 바탕으로 인문학적 기초 소양을 키우고,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했다.
5시부터 `치앙마이 그녀를 안아 줘'의 홍지아 작가와 `치앙마이 카페스토리'의 문은지 작가의 강연회를 시작으로, 도서관 관련 OX퀴즈와 독서골든벨, 독후감 작성 및 영화 상영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이번 행사는 총 14팀 42명이 참여하였으며 오는 11월에 2차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지난달 23일부터 29일까지 2018년 원북원부산운동 연계 프로그램 사업으로 `여러분의 아몬드는 괜찮으신가요?'라는 주제로 독서 체험 이벤트를 실시했다.
도서관 2층 `감정공유판'에 고민이나 공유하고 싶은 생각 등을 적고 따뜻한 답변이나 코멘트를 달아 감정을 공유한 100명에서 원북원부산 선정 도서인 〈아몬드〉를 증정했다.
작성자 중 답변글이 많은 5명과 배포받는 선정도서를 읽고 독후감을 제출하는 5명에서 문화상품권도 제공했다.중앙도서관은 지난 2017년 원북원부산도서 코너 운영으로 공을 인정받아 우수기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동의대신문(http://www.deupress.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