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보도
     
우리 대학 포함·동아대·부경대·부산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일자리 창출 위한 MOU체결
2018년 04월 11일 (수) 14:18:59 동의언론사 deupress@deu.ac.kr
   

우리 대학을 비롯한 동아대, 부경대, 부산대 등 4개 대학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청년과학기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달 27일 오전 11시 부경대 용당캠퍼스 한미르관 5층 회의실에서 부산지역 청년 TLO(기술이전 전담조직) 양성 및 일자리창출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진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차관과 우리대학 김선호 산학협력단장 등 4개 대학 산학협력단장이 참석했다.
4개 대학과 과기부는 MOU를 통해 청년 TLO 육성사업 추진에 따른 협력체계를 구축키로 했으며 4개 대학은 인근 지역의 중소·중견기업 등과 연계·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졸업생이 해당 기업에 취업하거나 창업할 수 있도록 노력함과 동시에 관련 정부 정책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도 대학 등이 보유한 기술의 민간이전·사업화·창업을 활성화하고 중소·중견기업의 기술·인력 등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동시에 미취업 이공계 졸업생의 취업 및 창업 지원에 노력하기로 했다.

ⓒ 동의대신문(http://www.deupress.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