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6 금 10:57
> 뉴스 > 인물 · 캠퍼스
     
인물 소식란
2019년 06월 03일 (월) 12:35:34 취재부 deupress@deu.ac.kr

권남윤, 김태환 학우 국제광고제 수상
우리 대학 권남윤(디자인조형·4, 사진 오른쪽) 씨와 김태환(유통물류·4) 씨가 국제광고제에서 연이어 수상했다.
두 사람이 만든 광고는 미국 크리에이티비티 인터내셔널 어워드에서 은상, 스위스 몽트뢰 골든 어워드에서 파이널리스트를 차지했다.
크리에이티비티 인터내셔널 어워드는 49회를 맞은 국제적인 대회로 매년 광고, 포스터, 패키지, 타이포, 일러스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자유로운 주제로 전 세계 사람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겨루는 대회이다.
수상작 `I need ketchup'은 병상에 누워 케첩을 수혈 받는 감자튀김의 모습이 유머러스하게 그려져 있다.
이를 통해 맛없는 음식에 필요한 하인즈 케첩의 필요성을 간단명료하게 표현했다.
권남윤 씨는 "양재범 교수님께 광고디자인과 관련된 많은 도움을 받았고, 친구 태환이의 피드백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김태환 씨 역시 "친구 남윤이 덕분에 좋은 기회를 얻었다"며 "전공과 다른 분야이긴 하지만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자신감을 얻었다"며 계속 광고제에 도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e비즈니스학과 학생팀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상
우리 대학 e비즈니스학과 학생들이 지난달 25일 동국대 경주캠퍼스에서 열린 `2019 춘계 경영정보 관련 통합학술대회 대학(원)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경영정보학회가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5월 1일부터 전국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ICBM 플랫폼 기반 아이디어를 접수 받았으며, 1차 예심을 거친 12팀이 경합을 벌였다.
안준영, 이재욱, 사공진, 허은하 학생으로 구성된 동의대팀은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한 골목상권 활성화 어플리케이션'을 주제로 ICBM(IoT, Cloud, Bigdata, Mobile)기반 비즈니스 모델 사례를 발표했다. 한편 이종화(e비즈니스) 교수는 이번 프로젝트를 지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도교수상을 수상했다.


조일국 교수 춘계학술대회 우수발표논문상 수상
조일국(금속소재공) 교수가 2019년 `춘계학술대회 우수발표논문상'의 금속·세라믹 복합재료 부문에서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했다.
조교수는 지난 4월 3일부터 6일까지 여수 디오션리조트에서 한국복합재료학회 주최로 열린 `2019년 춘계학술대회'에서 부산대 김양도 교수 외 6명의 연구원과 공동으로 작성한 `복합재료 부문 우수발표논문상 용융가압함침공정으로 제조된 고체적률 TiB2/A1050 금속복합재의 미세조직 및 기계적 특성분석'을 주제로 한 논문을 발표했다.


야구부 신용수 동문, 역대 7번째 프로야구 데뷔 첫 타석 홈런
지난 2월 우리 대학을 졸업하고 롯데 자이언츠에 입단한 신용수(체육 졸·15학번) 선수가 지난달 15일 사직구장에서 벌어진 LG트윈스와의 홈경기에서 프로야구 데뷔 첫 타석 홈런을 날리며 또 한명의 우리 대학 출신 프로야구 스타 탄생을 알렸다.
프로야구 사상 데뷔 타석 홈런은 역대 7번째로, 신용수 선수는 강렬한 인상으로 팬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각인시켰다. 이날 경기에서 7회 말 채태인 선수의 대주자로 경기에 출전한 신용수 선수는 LG 사이드암 구원 투수 신정락 선수의 빠른 볼을 밀어쳐 투런 홈런으로 연결하며 8-4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신 선수는 지난해 9월 `2019 KBO 신인 드래프트'에서 10라운드 전체 98번으로 롯데 자이언츠의 지명을 받았다. 동의대 야구부 유격수로 5번을 맡았던 신 선수는 재학 시절 수비 범위가 넓어 타격이 가장 약한 포지션인 유격수이지만 중심타선에서 68타수 25안타 0.368의 타율과 16타점, 11도루 등의 활약을 펼쳤다. 유격수로의 호성적을 바탕으로 신 선수는 2018년 우리나라와 미국의 대학 대표팀간 친선경기인 한미 교류전의 대표로도 선발되어 주전으로 활약했다.

ⓒ 동의대신문(http://www.deupress.or.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최근 인기기사
연명의료결정제도, 장기기증에 대해
무의미하게 살아가는 우리에게 `죽
멀게만 생각했던 죽음은 내 곁에
[선거]예술디자인체육대학 정:백종
[선거]공과대학 정:김우영 (토목
[선거]IT융합부품소재공과대학 정
[선거]한의과대학 정:이주영(한의
[선거]의료보건생활대학 정:정혜원
[선거]상경대학 정:김현호(유통물
[선거]총학생회 최준영(도시공학전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614-714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엄광로 176번지 동의대학교 상영관 3층 동의언론사 신문편집국
Tel 051-890-1792~3 | Fax 051-890-1819
Deupress.or.kr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고 있으며,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2008 동의대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upress@deu.ac.kr